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그리고 정보들

한국 우루과이, 역대 상대 전적, 대한민국 피파랭킹 비교,중계예고,선발 예상

by *!! 2018. 10. 11.
반응형

한국 우루과이,대한민국 피파랭킹 비교,중계예고,선발 예상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평가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우루과이전, 파나마전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감독에 오른 벤투호의 2기 시험 무대이다.

 

먼저, 벤투호 2기에 승선한 국가대표 선수들의 면면들을 살펴 보자.

 

<공격수>

문선민, 석현준, 손흥민, 황의조, 황희찬

 

<미드필더>

기성용, 김승대, 남태희, 이승우, 이재성, 이진현, 정우영, 황인범

 

<수비수>

김문환, 김민재, 김영권, 박주호, 박지수, 이용, 장현수, 정승현, 홍철

 

<골키퍼>

김승규, 김진현, 조현우

 

이번 두 차례의 평가전은 2018 아시안컵을 대비하기 위한 무대이기도 하지만, 벤투 감독이 우리 나라 선수들 중에서 진정한 옥석을 가리기 위한 과정이기도 한다. 각 소속팀에서 활약을 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국가대표로 소집되어 벤투 감독의 눈 앞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야 계속해서 대한민국 국대에 남을 것이다.

 

 

 

첫 번째로 만나게 되는 우루과이는 FIFA 랭킹이 5위로 매우 강력한 팀이다. 대한민국은 우루과이와의 역대 전적에서 절대적인 열세를 보인다. 지금까지 7번을 만나 1번 비기고 6번을 졌다. 아무리 강팀이라도 이렇게 까지 상대전적에서 밀리는 경우는 찾아보기가 드물다.

 

이번 평가전을 위해서도 우루과이는 수아레스를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의 주력 선수들이 모두 참가한다. 아무리 홈에서 열리는 경기라 할지라도 우루과이에 밀릴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조직력을 바탕으로 수비를 강화하고 미드필더와 공격수 간의 간격을 잘 조정해서 쉽게 실점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수비 조직력이 쉽게 무너지면 카바니를 비롯한 우루과이의 매서운 공세에 힘든 경기를 치루어야 할 것이다.

 

우루과이는 최근 경기력도 아주 좋았다.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조별리그 3전 전승으로 16강에 진출하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있는 포르투갈을 제치고 8강에 올랐다. 물론 8강에서 우승팀인 프랑스에 지기는 했지만 경기력은 아주 좋았다.

 

일단 이러한 강팀을 평가전 상대로 초청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 기회가 될 때마다 강팀들과 겨루어서 우리 팀의 방어력과 조직력을 강화시킬 필요가 있다. 또한, 우리의 공격수들도 강력한 수비수들에 맞서 과연 득점을 기록할 수 있는지 좋은 시험 무대가 될 것이다.

 

아시안게임에서 최종공격수가 보여주어야 할 경기력과 골 결정력을 선보인 황의조와 오래간만에 대표팀에 승선한 석현준 선수의 경쟁도 기대가 된다. 또한, 아직까지 소속팀에서 골을 터트리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손흥민 선수가 이번 두 차례의 평가전을 통해서 다시 공격수로서의 본성을 되찾길 바란다.

 

언론(연합뉴스)에서 예상하는 대한민국의 선발 선수는 다음과 같다.

 

황의조(석현준), 손흥민-황희찬-남태희, 기성용-정우영, 홍철(박주호)-김영권-김민재(장현수)-이용, 조현우

 

한국과 우루과이 경기는 10월 12일(금) 8시에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고, 중계는 MBC와 NAVER에서 해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