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그리고 정보들

손흥민 유럽 100호골,리그 2호골,토트넘 사우스햄튼 풀타임

by *!! 2018. 12. 6.
반응형

2018.12.6(목) 오전 5시(한국 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2018~2019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 토트넘 vs 사우샘프턴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14라운드까지 토트넘은 10승 4패 승점 30점으로 5위를 달리고 있고, 사우샘프턴은 1승 6무 7패 승점 9점으로 18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계속 상승세에 있다가 지난 주말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패하면서 4위에서 5위로 밀려났고, 사우샘프턴은 최근 10경기에서 5무 5패를 기록하며 18위로 강등권 근처에 있습니다. 특히 사우샘프턴은 잔류를 위해서 마크휴즈 감독을 경질하며 강력한 의지를 불태우면서 오늘 토트넘 전에 임했습니다.

양팀의 최근 전적은 4승 1무 1패로 토트넘이 우세하고, 오늘 경기도 토트넘의 홈구장에서 펼쳐지는 경기라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해 보면서 경기를 지켜보았습니다.

전반전에는 토트넘이 점유율, 슈팅숫자 등 모든 면에서 사우샘프턴을 압도하였고, 전반 8분 만에 에릭센의 코너킥을 해리케인이 골로 연결하며 1-0으로 앞서나갔습니다. 해리케인은 3경기 연속골 및 리그 9호골을 터트리며 득점 선두 아스널의 오바메양(10골)을 바짝 뒤쫒게 되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전반전에 비록 골은 기록하지 못했지만 훌륭한 활약을 했습니다.

전반 2분경 트리피어의 헤딩 패스를 강력한 슛으로 연결했는데 아쉽게 골대 우측을 강타하며 아쉬움을 삼켜야 했습니다. 손흥민의 유럽 100호골이 날아가는 순간이었네요. 

또한 28분 경에는 손흥민이 하프라인 근처에서 패스를 받은 후 상대의 압박을 모두 떨쳐내는 빠른 스피드로 드리블 돌파를 시도하며 해리케인에게 패스를 연결하는 장면은 오늘 경기의 백미라 할 수 있었습니다.

전반 30분 경에는 손흥민 선수가 에릭센의 패스를 받고 돌파를 한 후 우측에서 강력한 중거리슛을 시도했으나 상대 골키퍼의 선방으로 무산되었습니다. 

 

후반 5분 코너킥에서 에릭센이 올린 공을 루카스 모우라가 슈팅을 한 것이 수비수에게 걸리자 재차 슈팅을 시도하며 추가골을 성공시켰습니다. 모우라는 오늘 이렇다 할 활약을 펼치지 못했지만 골을 기록하며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군요.

루카스 모우라의 추가골 이후 3분이 흘렀는데요. 드디어 손흥민 선수가 골을 터트렸습니다. 사우샘프턴의 수비수가 걷어낸 볼이 트리피어의 발을 맞고 해리케인에게 연결되었습니다. 지체없이 연결한 해리케인의 패스를 손흥민 선수가 골대 앞에서 가볍게 발을 갖다 대며 리그 2호골이자 유럽 통산 100호골을 기록하였습니다. 몸놀림이 좋아 보이더니 결국 손흥민 선수가 골을 만들어 냈습니다.

 

<손흥민 100호골 장면>

손흥민 선수는 함부르크에서 20골, 레버쿠젠에서 29골, 토트넘에서 51골을 기록하며 100골을 완성시켰습니다. 차범근의 유럽 121골을 넘어서는 날도 금방 도래할 것 같군요. 

손흥민의 추가골로 토트넘은 스코어를 3-0으로 벌려 놓았습니다. 같은 시간에 열리고 있는 아스널과 맨유가 현재 1-1을 기록하고 있으니 오늘 경기 결과에 따라 다시 4위, 5위가 바뀔 것 같습니다.

후반 28분경 포체티노 감독은 루카스 모우라를 빼고 무사 시소코를 투입시켰습니다.

사우스햄튼도 나름 기회를 여러 차례 가졌지만 연속적으로 골대를 맞힌다거나 요리스 골키퍼에게 계속 막히며 만회골을 성공시키지 못했습니다.

후반 중반을 넘어서며 사우스햄튼의 거센 반격에 토트넘이 잠시 흔들렸지만 요리스 골키퍼의 연이은 선방쇼에 힘입어 실점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후반 33분경에는 에릭센을 교체아웃시키고, 델레 알리를 투입시켰습니다.

후반 추가시간에 드디어 사우스햄튼도 결국 1골을 터트리는군요. 찰리 오스틴이 골을 기록하며 스코어는 3-1이 되었고, 잠시 후 경기는 그대로 끝이 났습니다.

동시간에 열렸던 맨유와 아스널은 2-2로 경기가 종료되었고, 첼시도 울버햄튼에게 1-2로 패하면서 15라운드 결과 토트넘은 승점 33점으로 3위까지 올라가게 되었고, 첼시(승점 31)가 4위, 아스널(승점 31)이 5위가 되었습니다.

오늘 경기 결과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 선수에게 평점 7.7점을 매기며 1골 1도움을 기록한 해리케인의 8.2점, 에릭센의 7.9점에 이어 3번째로 높은 평점을 부여하였습니다.

최근 상승세를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는 손흥민 선수는 오늘 사우스햄튼전에서 풀타임 활약을 하며 3개의 슈팅(유효슈팅 2개), 패스 성공률 80.7%, 키패스 2회를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손흥민 선수 수고 많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