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그리고 정보들

손흥민 지난 시즌과는 분명히 달라졌다.

by *!! 2012. 10. 10.
반응형

 

 

▶ 놀라운 활약을 펼치고 있는 손흥민 선수

 

분데스리가 2012-2013 시즌. 손흥민의 활약이 대단합니다. 7라운드가 끝난 현재 손흥민 선수는 7경기 모두 출전을 해서 2번의 결승골을 포함하여 4골을 터트리는 맹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눈부신 활약에 힘입어 함부르크는 현재 3승 1무 3패 승점 10점으로 리그 8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손흥민 선수가 골을 넣은 경기는 프랑크푸르트, 도르트문트(2골)과 같은 강팀이 포함되어 있어 올시즌 전망을 밝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3경기에서 득점을 하였는데 그 중 2경기에서 결승골을 성공해서 손흥민의 골과 팀의 승리와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어 보입니다. 물론 아직 리그 초반이고 7경기만을 치루어서 아직 많은 경기가 남아있지만, 데뷔 시즌인 2010-2011 시즌, 그리고 지난 2011-2012 시즌과는 분명히 다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리그가 시작되기 전인 프리시즌 동안 맹활약을 펼쳐 항상 기대를 불러일으킨 선수였습니다. 하지만 막상 리그가 시작되면 프리시즌 때의 슈퍼탤런트에 걸맞는 움직임은 사라지고, 평범한 선수로 변하였습니다. 아직 나이도 어리고 경험이 부족한 탓이기도 하고, 때때로 찾아오는 부상의 악령에 시달려서 그렇기도 하였습니다. 

 

2010-2011시즌을 앞두고 치루어진 프리시즌에서는 9골을 터트린 손흥민 선수의 성적은 시즌이 개막되고 종료될 때까지 총 3골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또한, 2011-2012 시즌에도 프리시즌 동안 10경기에 출전하여 18골이라는 어마어마한 행보를 보여주었습니다만, 막상 시즌이 시작된 후에 손흥민 선수가 거둔 성적은 5골에 불과하였습니다. 

 

프리시즌 동안에는 약팀들과 상대하는 빈도가 많았지만, 정규리그에서는 상대하는 팀의 수준이 높아져서 그 벽을 넘기 힘들었고, 또한 훌륭한 미들진과 수비진들이 강한 압박을 하며 손흥민을 견제하고 방해하였기 때문에 쉽게 골을 기록하지 못하였습니다. 또한 손흥민 선수가 골을 기록할 수 있도록 양질의 패스를 자주 제공해 줄 수 있는 특급 도우미가 부재하였습니다.

 

 

▶ 지난 시즌들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손흥민 선수

 

하지만, 2011-2012 올 시즌은 분명히 달라 보입니다. 여느 때처럼 초반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비슷해 보이지만 벌써 4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급 도우미인 반데르 바르트 선수의 영입으로 손흥민 선수의 골 찬스가 많아진 것도 있지만, 손흥민 선수의 개인 능력에 의한 골이 2골이나 터지고 있어 올 시즌 자신감이 많이 올라온 것 같아 매우 고무적입니다.

 

반데르 바르트 선수의 어시스트에 의해서 2골을 기록하였고, 2골은 개인 드리블로 수비수들을 제치고 슛을 때려 골을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손흥민 선수가 기록한 4골은 왼발, 오른발, 헤딩 가리지 않고 다양하게 터지고 있습니다. 언제 어느 때라도 골을 기록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올 시즌 유효슈팅 10개를 기록하고 있는데 그 중 4번이 골로 기록되고 있을 만큼 순도 또한 높습니다. 그리고 6번의 유효슈팅 중에서 골과 다름없는 기회도 여러 번 있었고, 상대 골키퍼의 선방이 아니었다면 손흥민 선수의 골 기록은 더 많았을 수도 있습니다.

 

함부르크는 현재 5위 까지의 팀들에 비해서 팀 득점이 그리 높지 않습니다. 상위 5위팀들은 팀 득점이 15~21골 까지 기록하고 있습니다만, 함부르크는 겨우 9골에 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즌이 개막되고 3연패를 당하면서 수비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그 후 4경기에서 3승 1무를 거둔 만큼 점차 안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득점은 상위 팀들에 비해 적지만 점차 수비를 안정시키며 실점을 줄이고 있고, 짜임새 있는 경기력을 보여주며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팀이 안정화되고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면 손흥민 선수에게도 더욱 많은 득점 찬스가 오리라 생각됩니다. 손흥민은 슛을 난사하는 타입의 선수는 아닙니다. 지난 퓌르트전에서도 슈팅 2번을 기록하였을 뿐인데 1번은 골을 기록하였고, 1번은 골키퍼가 겨우 쳐낼 정도의 강력한 유효슈팅을 기록하였습니다. 당분간 손흥민 선수의 이러한 강력한 모습이 계속 이어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손흥민 선수가 활약할 수록 상대팀의 견제도 많아지겠지만, 결정력이 높은 손흥민 선수는 적은 득점 찬스를 잘 살릴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손흥민 선수의 최근 맹활약으로 리버풀 등의 빅리그 팀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분데스리가의 영웅 차범근 선수 이상으로 훌륭한 선수로 성장 발전할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차범근 선수는 308경기 동안 98골을 기록하였습니다. 수치 상으로 단순하게 비교할 수는 없겠지만, 아직 20세에 불과한 손흥민 선수의 앞으로의 활약은 누구나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큰 부상만 피하고 국대 차출 등의 변수가 발생했을 때 몸관리를 잘 해준다면 올 시즌 손흥민 선수는 좋은 결과를 보여주리라 생각됩니다.

 

독일 뿐만 아니라,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활약이 예전처럼 반짝 활약으로 그치지 않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