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그리고 정보들

팀 승리를 부르는 손흥민 골, 그 특별함!!8,9호골,멀티골

by *!! 2013. 2. 11.
반응형

 

 

<사진 출처 : 함부르크 홈페이지(http://www.hsv.de/)>

 

▶ 설명절 기쁨을 준 손흥민의 대활약

 

설 명절 대한민국의 축구 팬들에게 큰 선물을 안겨준 손흥민 선수의 대단한 활약이 하루가 지나도 그 여운이 가시질 않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자리를 잡은 기성용 선수의 지속적인 활약과 분데스리가의 지동원-구자철 지구특공대의 활약도 대단하지만, 이번 시즌 슈퍼탤런트 손흥민의 손세이셔널 돌풍이 워낙 강렬해서 해외파 중 손흥민 선수가 가장 두드러지게 눈에 들어옵니다. 마치 30여년전 차범근 선수가 차붐 돌풍을 일으키며 아시아 선수로서 분데스리가 및 세계 축구의 한 획을 그었던 시절 만큼이나 이번 시즌 손흥민 선수의 주가는 연일 폭등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전반기 17경기 동안 6골을 넣으며 겨울 이적 시장 동안 토트넘을 비롯한 여러 클럽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몸값도 1000만 파운드 정도로 뛰어 오르게 되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를 보기 위해 스카우터들을 파견하는 일도 잦아졌고, 이적 뉴스에 손흥민 선수의 이름이 자주 오르내리며 달라진 위상을 실감케 했습니다. 비록 겨울이적시장의 문은 닫혔지만, 손흥민 선수의 이적 관련 소식은 계속해서 들려오고 이제는 EPL의 강자 첼시도 손흥민선수에게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분데스리가 후반기가 재개된 후에도 손흥민 선수의 활약은 전반기보다 더욱 뜨겁게 이어지고 있어, 손흥민을 원하는 클럽의 구단주나 감독들의 마음을 더욱 요동케 한다는 것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후반기 들어 18라운드 뉘른베르크 전에서 골대에 맞는 슈팅을 시도하며 서서히 시동을 걸더니 다음 경기인 19라운드 베르더 브레멘전에서는 1골(시즌 7호골) 1어시스트 및 팀의 3번째 골에도 관여하는 초특급 활약으로 팀의 3:2 승리를 이끌어 내었습니다. 그리고 20라운드에서는 프랑크푸르트에게 2:0 패배를 당했지만, 다음 경기인 21라운드 도르트문트전에서 멀티골(시즌 8,9호골)을 달성하며 팀의 4:1 대승을 이끌었습니다.이미 작년에 있었던 도르트문트와의 1차전 경기에서도 2골을 터트린 바 있었던 손흥민 선수는 어제 경기에서 또 2골을 터트리며 확실한 도르트문트 천적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 손흥민의 골에는 특별함이 있다.

 

특히 첫번째 골은 손흥민 선수의 킥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보여주는 장면이었습니다. 패스를 받아 오른쪽으로 과감하게 돌파한 후 수비수 한명을 제치고 과감하게 중거리 슛을 시도하였습니다. 어려운 각도였음에도 불구하고, 손흥민 선수의 왼발을 떠난 볼은 그대로골망을 가르며 상대 골키퍼가 손도 쓸 수 없게 만들어 버렸습니다. 19라운드 베르더 브레멘 전 무회전 슈팅으로 놀라운 슈퍼골을 터트렸던 기억을 다시 떠오르게 하는 또 한번의 대단한 슈퍼골이었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이번 시즌 9골을 터트리는 동안 베스트 골에 오를만한 슈퍼골들을 여러 차례 성공시켰습니다. 이렇게 대단한 골들은 상대팀들을 주눅들게 만들어버리고 동료 선수들에게 큰 힘을 주어 경기를 유리하게 끌고가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곤 합니다. 마치 호날두와 같은 특급 스타 선수들이 전혀 예측하지 못한 상황에서 놀라운 골을 터트리며 상대팀을 압도하는 것처럼 손흥민 선수의 슈퍼골들 역시 대단한 힘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손흥민 선수의 골은 팀 승리로 연결되는 일이 많았습니다. 프랑크푸르트와의 경기에서 나온 시즌 첫골은 팀의 3:2 패배로 빛을 발했습니다만, 그 이후로 도르트문트전에서 시즌 2,3호골을 터트리며 팀의 3:2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또, 퓌르트 전에서 터진 손흥민의 4호골은 팀의 유일한 골이 되면서 1:0 승리를 이끌었고, 아우크스부르크 전에서도 손흥민의 시즌 5호골이 결승골이 되면서 또 승리를 만들어 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순도높은 득점 행진은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마인츠05와의 대결에서 손흥민의 6호골이 또 결승골이 되면서 팀의 1:0 승리를 이끌어 냈고, 베르더 브레멘전에서 6호골로 1:1 동점을 만들며 티의 3:2를 승리를 이끌어 냈습니다. 그리고 어제 경기 도르트문트와의 2차전에서도 팀이 1:1로 따라가던 상황에서 역전결승골(8호골)을 만들어내고 3:1로 앞선 후반 쐐기 9호골을 터트리며 팀의 4:1 대승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이처럼 손흥민 선수는 1호골을 제외한 8골이 팀 승리를 이끌었고, 특히 9골 중 결승골이 자그만치 6골이나 되어 손흥민이 없었더라면 함부르크는 여러차례의 승리를 놓칠 뻔 했습니다. 

 

도르트문트전 손흥민 선수는 간판 스트라이커 루드네브스와 각각 2골씩을 터트리며 팀 순위를 7위까지 끌어 올려 놓으며 후반기 2승 1무 1패로 좋은 흐름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부지런하게 뛰기는 하지만 슈팅 횟수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확실한 골 찬스가 아니면 슈팅을 남발하는 유형의 선수가 아닙니다. 그래서 골 결정력도 대단합니다. 잔뜩 웅크리고 있다가 팀이 꼭 필요한 순간에 여지없이 골을 터트리며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습니다. 볼을 잡았을 때 불필요한 볼터치를 잘 하지 않고 꼭 필요한 볼터치로 연결되는 장면이 쉽게 보여집니다. 손흥민 선수에게 볼이 가면 동료에게 실속있는 패스가 이어진다거나 위협적인 드리블 또는 슈팅으로 이어지는 일이 많습니다. 그만큼 손흥민 선수의 볼에 대한 집중력이 대단하고, 순간 판단력 및 축구 센스가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갓 스무살을 넘긴 어린 선수답지 않게 득점 상황에서 대단히 침착하고 놀라울 정도로 집중력을 발휘하며 좋은 골들을 자주 터트리고 있습니다. 한 때, 시즌이 개막되기 전 연습경기용이라는 비난이 있기도 했지만, 이번 시즌 손흥민 선수의 기량이 확실하게 만개하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 두자릿수 득점력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더불어 손흥민 선수의 몸값이 올라가는 소리도 더욱 크게 들리는 것 같습니다.

 

이번 시즌을 마치면 손흥민을 노리는 팀들은 더욱 많아질 것이고, 손흥민 선수는 즐거운 고민을 하며 자신에게 꼭 맞고 비전있는 팀을 골라서 이적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차라리 급하게 겨울이적시작 동안 팀을 옮기지 않은 게 잘 된 것 같습니다. 지금 추세대로 라면 손흥민 선수의 후반기 활약은 더욱 매섭게 진행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손흥민 선수의 가치는 더욱 올라갈 것입니다. 대단한 손흥민 선수의 활약이 설날 아침 대한민국의 팬들에게 너무나 큰 기쁨이 되었습니다. 손흥민 선수 화이팅입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손가락 추천 한방이 저에게는 아주 아주 큰 힘이 된답니다.

↓↓ 로그인 필요없는 추천 한방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