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그리고 정보들

사진 이미지 배경 지우기 방법

by *!! 2019. 1. 10.
반응형

포토샵 없이 사진 이미지 배경 지우기 방법

가끔씩 인물 사진에서 뒷 배경을 지워야 할 때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왼쪽 부분은 배경이 있지만, 오른쪽 부분은 배경을 지워서 투명한 상태가 되었지요? 이런 작업을 너무나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포토샵이라는 무거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배경을 지울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너무나 쉽고 간단하게 누구나 사진이나 이미지의 배경을 지울 수가 있습니다.

먼저 <remove.bg>라는 사이트에 방문을 해야 합니다.

사이트에 방문을 하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사진을 가져오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select a photo>를 눌러서 내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불러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시>로 요런 사진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선택하게 되면 인증을 위해 주어진 낱말에 알맞는 사진을 고르라고 뜨는데요. 해당하는 사진을 모두 고르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눈 깜짝할 사이에 배경이 사라진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너무 신기하네요. 내가 포토샵으로 작업한 것 보다 훨씬 깔끔하게 배경을 날려 버렸네요. ㅎㅎ

아래 쪽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배경이 없는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네요.

또, <select a photo> 오른쪽에 있는 <enter a URL>을 눌러서 링크를 입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사진 위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고 나서 <속성>을 클릭해 보면 해당 이미지의 주소가 나옵니다.

이미지 주소를 복사할 수 있겠죠?

복사를 한 URL을 빈 칸에 붙여넣기 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또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직접 컴퓨터에서 사진을 선택하거나 주소를 입력하는 2가지 방법이 모두 간단하군요.

컴퓨터가 아닌 스마트폰으로도 작업은 똑같습니다.

세상 참 편리하네요. 배경을 지운 이미지의 용량도 함께 줄어드니까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사진, 이미지 배경을 지우는 간단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배경 지우기 사이트는 <remove.bg>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