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그리고 정보들

대구중화비빔밥 유창반점 백반기행 대구

by *!! 2019. 7. 5.
반응형

2019년 7월 4일에 방영된 '백반기행' 대구편에서 소개된 음식인 대구 중화비빔밥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대구 중화비빔밥

대구의 옛 골목에서 발견한 대를 잇는 얼큰한 맛

이 오래된 중화요리집에 수 많은 손님들이 줄을 서서 대기를 합니다.

이 식당의 대표 음식은 '중화비빔밥'인데요.

우리가 흔하게 먹는 중국요리는 짜장면, 짬뽕, 볶음밥 정도인데, 이 곳에서는 중화비빔밥이 가장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면 요리보다 오히려 밥 요리가 더 유명하다는 식당입니다.

사장님이 말에 따르면 장인 어른이 식당을 경영할 때 가족끼리 또는 직원들끼리

밥에 비벼 먹다가 너무 맛있어 보여서 다른 손님들이

'저거 나도 줘라' 해서 생겨난 메뉴가 중화비빔밥이라고 합니다.

사장님 장인이 개발한 메뉴였네요~

중화비빔밥 맛을 처음 본 허영만은 이 식당에 또 오게 되면 이 중화비빔밥을 시켜 먹을 것 같다고 평을 남겼습니다.

이 중화비빔밥은 약간 단맛이 돈다고 합니다. 양준혁의 말에 따르면 대구 사람들은 짜고 달고 매운 음식을 즐겨 먹는다고 하는군요.

대구 사람들이 그래서 좀 화끈한 면이 있다고 하네요. ㅎㅎㅎ

중화비빔밥으로 유명한 이 식당은 '유창반점'이라고 합니다.

중화비빔밥의 가격은 6천원이네요. 가격도 착하네요. ~

주소 : 대구 중구 남산동 249-2

연락처 : 053-254-729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