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그리고 정보들

황희찬 골

by *!! 2019. 10. 3.
반응형

황희찬 선수가 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최고의 팀을 상대로 멋진 활약을 펼쳤습니다.

2019년 10월 3일 우리나라 시간으로 새벽 4시에 펼쳐진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 리버풀 vs 잘츠부르크의 경기에서 황희찬 선수가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날아올랐습니다.

리버풀은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이고, 오늘 경기는 리버풀의 홈구장인 안필드에서 열렸습니다.

누구라도 리버풀의 손쉬운 승리를 예상했습니다.

리버풀은 프리미어리그에서도 개막후 7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며 승승장구를 하고 있는 중이라 이번 시즌 리그 우승과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최상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버풀은 잘츠부르크를 홈으로 불러 들여 전반에만 3골을 터트리며 손쉽게 승점 3점을 얻는 듯 보였습니다.

전반 9분 마네, 전반 26분 로버트슨, 전반 35분 살라 선수가 차례로 골을 터트리며 원정팀 잘츠부르크에 압도적인 모습으로 승기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잘츠부르크의 뒷심 역시 만만치 않았고 그 중심에는 황희찬 선수가 있었습니다.

황희찬 선수는 투톱 공격수로 선발 출장하였습니다. 팀이 0-3으로 끌려가 분위기가 가라앉아 있는 전반 39분경, 세계 최고의 수비수인 버질 반 다이크를 벗겨내고 정확한 인프런트 슛으로 자신의 챔피언스리그 본선 2호골이자 리버풀을 추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환상적인 골을 성공시켰습니다.

리버풀의 공격이 차단되자 잘츠부르크는 빠르게 역습을 했고, 황희찬이 방점을 찍었습니다. 골에어리어 안에서 반 다이크의 태클을 벗겨내고 영리하게 한 번 접은 후 골포스트 오른쪽으로 강한 슈팅을 날린 것이 그대로 골망을 갈라 버렸습니다.

또한 후반 11분경에는 황희찬이 도움으로 팀 동료 타쿠미 미나미노의 발리슛을 이끌었습니다. 잘츠부르크는 프리킥을 빠르게 진행하면서 황희찬에게 공이 연결되었고, 황희찬은 왼쪽 라인을 따라 빠르게 돌파를 하다가 오른쪽으로 쇄도하며 손짓을 보낸 타쿠미 미나미노 선수에게 정확한 크로스를 올렸습니다.

그리고 미나미노 선수가 정확하고 멋진 발리슛으로 스코어를 2-3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황희찬의 크로스와 미나미노의 슈팅 모두 환상적이었습니다. 세계 최강 팀을 상대로 그것도 원정 경기를 치루면서도 전혀 주눅들지 않고 멋진 플레이를 펼쳤습니다.

잘츠부르크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리버풀을 계속 몰아치더니 결국 후반 15분 할란드 선수가 우측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그대로 골로 연결하며 승부를 3-3 원점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잘츠부르크의 저력 또한 만만치 않은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리버풀에는 특급 해결사 살라가 있었습니다. 살라 선수는 팀이 3-3으로 위기에 처하게 된 후반 24분경 골문 앞에서 동료들과 패스를 주고 받으면서 마무리를 지어 버렸습니다.

살라의 골로 리버풀은 끝까지 추격을 해온 잘츠부르크를 제치고 4-3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손쉬운 승리를 예상했었지만 잘츠부르크의 만만치 않은 실력에 리버풀은 홈에서 신승을 거두었고, 잘츠부르크는 다음 홈경기에서는 리버풀에게 더욱 강한 모습을 보일 것이라는 기대감을 팬들에게 선사하며 아쉬운 패배를 받아드려야 했습니다.

잘츠부르큰 비록 졌지만 큰 무대에서 가능성을 보여주었고, 황희찬 역시 이제는 저돌적이지만 투박했던 옛 모습을 지우고 강약을 조절하며 좀더 성숙해진 플레이를 펼치며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특급 활약을 펼쳐 보였습니다.

경기가 끝나고 후스코어드닷컴은 황희찬 선수에게 팀내 최고점인 8.2점을 선사했고, 양팀 선수들 중 최고점은 2골을 기록한 리버풀의 살라(8.8점)였습니다.

황희찬 선수, 너무나 잘했고 수고 많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황희찬선수의 리버풀전 활약상을 동영상으로 감상하시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