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그리고 정보들

손흥민 시즌 첫골(1호골) 영상*함부르크vs프랑크푸르트

by *!! 2012. 9. 17.
반응형

▶함부르크 vs 프랑크푸르트(분데스리가 3라운드)

손흥민 선수가 드디어 자신의 시즌 첫 골을 기록하였습니다.

손흥민이 소속된 함부르크SV는 17일(한국시간) 새벽 독일 프랑크푸르트 코모즈방크 아레나에 열린 2012-2013 분데스피가 3라운드 경기에서 홈팀 아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를 상대로 경기를 펼쳤지만, 아쉽게도 3:2로 지고 말았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이날 선발 출장하여 최전방 공격수인 아르티온스 루드네우스 바로 뒤에서 2선 공격수로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활동량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함부르크는 전반적으로 프랑크푸르트에게 밀리면서 공격보다는 수비에 치중하는 모습이 역력하게 보였고, 공격수인 손흥민 마저도 전반전에는 수비하는 모습이 더 많이 보여서 아쉬웠습니다. 팀의 한계인 것 같습니다.

 먼저 추천 한 방 해주시는 센스~^^

 

▶ 함부르크를 괴롭힌 프랑크푸르트

프랑크푸르트는 전반 초부터 거세게 밀고 올라오며 함부르크를 괴롭혔습니다. 함부르크는 경기 시작 13분 만에 일본 출신 미드필더 타카시 이누이에게 첫골을 허용하고 말았습니다. 수비로 내려와있던 손흥민을 맞고 흘러나온 공을 수비수인 제이미 브루마가 놓친 것이 첫 실점의 빌미가 되었습니다. 프랑크푸르트의 왼쪽 날개로 선발출전한 이누이 다카시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공을 가로챘고, 단독 돌파로 수비수 2명을 제친 후 그대로 슈팅을 하며 선제골을 만들어냈습니다. 프랑크푸르트의 어설픈 수비가 아쉬웠던 대목입니다.

전반 18분에는 올리비에 오세앙에게 추가 골까지 내주고 말았습니다. 프랑크푸르트의 이누이가 차 올린 코너킥이 골문 앞 혼전 상황에서 흘러나온 것을 함부르크의 수비수들이 제대로 걷어내지 못하면서 올리버 오샹에게 추가골을 허용하고 말았습니다. 역시 수비진의 미숙한 처리가 너무나 아쉬웠습니다.

 

설상가상으로 함부르크의 페트르 이라첵이 전반 추가시간에 거친 파울을 범하며 퇴장명령을 받았고, 이에 항의하던 핑크 감독마저 퇴장을 당하는 불운을 맞이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전반 종료 직전 함부르크의 하이고 베스터만이 만회골을 터트리며 2:1로 전반전을 끝냈습니다.

 

 

▶ 팀 패배로 퇴색된 손흥민의 시즌 첫골

수적 열세에 놓인 함부르크는 후반전에도 계속 밀리면서 결국 후반 7분 슈테판 아이그너에게 한 골을 더 허용하고 말았습니다. 스코어는 3:1까지 밀리게 되었지요. 패색이 점점 짙어지는 함부르크였지만, 추격할 희망의 불씨 손흥민이 있었습니다. 후반 17분 토트넘에서 이적한 판더바르트의 패스를 받아 골키퍼까지 제치며 멋지게 자신의 시즌 첫골을 기록합니다. 골을 기록하면 방긋 귀여운 함박웃음을 터트리곤 하던 손흥민 선수는 오늘은 크게 웃지 못하였습니다. 팀이 계속해서 프랑크푸르트에게 끌려다녔고, 팀 경기력이 원활하고 매끄럽지 못하였기 때문일 것입니다. 또한, 전반전에 자신의 결정적인 실수를 기억해서 일까요? 다행히 골로 실수를 만회 했지만요.

 

<손흥민 선수 골 장면>

 

 

손흥민에게는 사실 한차례의 득점 기회가 더 있었습니다. 팀이 0-2로 끌려가던 전반 22분, 밀란 바델리가 아크 정면에서 이어준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골키퍼와 1대1 찬스를 맞이했는데 손흥민의 오른발 슈팅이 골포스트를 빗겨나가며 아쉬움을 뒤로한 채 돌아서고 말았습니다. 이 때 조금만 더 침착하게 해서 골을 기록했다면 경기 분위기가 바뀌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전반전의 이와 같은 실수를 확실하게 만회하는 멋진 골을 기록했고, 전후반에 걸쳐 팀에서 가장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손흥민 선수.. 오늘 아주 잘했습니다.

손흥민선수의 추격 골로 3:2까지 따라 붙었지만, 이후에 더이상의 골이 나오지 않았고 경기는 그대로 3:2로 끝이 나고 말았습니다.

 

▶함부르크의 과제 : 수비력 강화

3경기만에 골을 기록한 손흥민 선수의 모습에서 올 시즌 가능성이 엿보였고 무척 기분이 좋았지만, 함부르크의 수비력을 생각해보면 올 시즌에도 함부르크는 험난한 길을 갈 것 같은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수비가 일단 확실하게 짜여져 있어야 공격수들이 마음을 놓고 활발한 공격력을 펼칠텐데 수비가 불안하면 공격수들도 수비에 더 비중을 두고 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득점의 기회는 더 오지 않고 전반적인 팀의 경기력도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올 시즌에 함부르크가 더 나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더 좋은 실적을 거두려면 수비 불안을 빨리 해결해야할 것 같습니다.

 

글이 나름 읽을 만 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구독도 많이 많이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