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그리고 정보들

연봉탐색기 2019 바로가기

by *!! 2019. 1. 11.
반응형

2019년 1월 11일 한국납세자연맹은 '연봉탐색기 2019'를 공개하였습니다.

연봉탐색기는 2017년부터 처음 공개를 한 후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본인의 연봉을 입력하면 전체 근로자 가운데 본인의 순위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연봉탐색기' 검색어는 현재 네이버와 다음 검색어 순위에서 계속 1위에 머무르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연봉탐색기 2019를 이용하여 본인의 연봉을 입력하면 연말정산하는 근로자 1,115만명 중에서 본인의 순위 뿐만 아니라 백분위 등수, 그리고 연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사람에 따라서 본인의 연봉이 적을 때 느껴질 상실감 등의 부작용도 이어질 수 있겠네요.

물론 가볍게 자신의 연봉 수준 정도를 알아보고 연봉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활용한다면 괜찮을 것도 같네요.

그럼 지금부터 연봉탐색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연봉탐색기 2019를 이용하려면 먼저 한국납세자연맹에 접속을 해서 회원가입부터 해야 합니다.

이미 납세자연맹 회원이시면 바로 로그인 하시구요. 회원가입 전이라면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 가입을 하려면 먼저 납세자연맹 약관에 동의를 해야 합니다.

이 후 핸드폰 또는 아이핀으로 인증을 하는데, 아이핀은 <준비 중>이라고 뜨네요. 핸드폰을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로그인을 하시고 연봉탐색기를 활용하면 되는데요.

'연봉탐색기' 메뉴는 상단의 <세테크계산기> 안에 있습니다. 세테크 계산기를 눌러 좌측에서 연봉탐색기 메뉴를 찾아 들어가면 됩니다.   


이렇게 '연봉탐색기 2019'를 통해 알 수 있는 정보가 쫘악 나오는군요.

1. 나의 연봉 순위

2. 세금 등을 제외한 내 연봉의 실수령액

3. 내 연봉에서 빠져나가는 공제항목 분포와 금액

4. 연봉이 100만원 인상되었을 때 나의 몫은

5. 소득공제가 늘어나면 환급액이 얼마나 증가하나?

6. 세율이 한 단계 상승하는 나의 연봉은?

7. 신용카드 공제문턱, 카드공제를 최대로 받기 위한 나의 지출액

8. 종교단체와 기타 지정기부금 최고한도

9. 의료비공제문턱과 의료비 최고한도를 받기 위한 지출액

위의 정보를 잘 활용하면 연말정산에서 좀더 많은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겠네요. 자신의 연봉에 알맞는 신용카드 지출, 기부금 및 의료비 지출에 대하여 꼼꼼하게 계획을 세울 수도 있을 것 같구요.

그럼, 드디어 자신의 연봉을 입력하는 곳이 나옵니다. 연말정산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것이라 오차가 거의 없는 정확한 값이라고 하네요.

예를 들어 연봉 5000만원을 입력하게 되면 결과가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중간연봉, 평균연봉, 내연봉을 한 눈에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쪼록 '연봉탐색기 2019'를 활용하여 2019년에는 좀더 합리적인 소비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아직 한국납세자연맹 홈페이지는 접속이 원활하지 못합니다. 이용하는 사람들의 수가 줄어드는 야간 시간에는 접속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지금 바로 연결하고 싶으시면 아래 <바로가기>를 활용하시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봉탐색기 2019 바로가기>

아무쪼록 연봉 탐색기를 잘 활용하셔서 합리적인 소비활동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