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그리고 정보들

도끼 해명 논란(영상), 모친 피해자 합의&비 부모 사기의혹, 아버지 합의 불발

by *!! 2018. 11. 27.
반응형

마이크로닷이 가수로서 뿐만 아니라 '도시어부', '나혼자 산다' 등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며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었는데요.

인생은 '새옹지마' 라고 하더니 '마이크로닷 부모의 과거 사기 논란'으로 인하여 모든 방송에서 하차함과 동시에 급속히 추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닷 가족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아직 채 가시기도 전에 이번에는 래퍼 도끼와 가수 겸 배우 비(정지훈)도 과거 부모님들의 채무 관계 때문에 곤란을 겪게 되었는데요.

1. 먼저, 래퍼 도끼 관련 내용입니다.

B씨가 한 매체와 인터뷰를 통해서 도끼의 어머니가 20년 전 중학교 동창생에게 1000만원을 빌린 뒤 연락이 두절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뉴스에 대하여 도끼는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해명을 했습니다. 하지만 해명하는 과정에서 태도 논란이 있었습니다.

주요 논란이 되는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엄마는 사기친 적이 없으며 이 사실에 대해 아는 바가 없었다. 못 받은 돈이 있다면 나에게 오라. 잠적한 적도 없고 거짓말을 한 적도 없다. 마이크로닷 사건 때문에 같은 그룹이었다는 이유로 엮으려는 거 같다. 상대를 잘못 골랐다. 1000만원으로 우리 인생이 바뀔까 싶다. 1000만원이 내 한 달 밥값 밖에 되지 않는다."

아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영상을 통해 도끼의 해명 논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끼의 해명이 논란이 되자, 결국 도끼는 피해자와 만나 합의를 한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도끼입니다. 2002년에 부모님이 운영하시던 레스토랑이 광우병 루머로 경영난을 겪어 16년 전 파산하게 됐습니다. 

1000만원의 채무는 직원들의 월급을 지급하기 위함이었으며, 기사가 터진 뒤에야 이 같은 채무 사실을 저는 알게 됐습니다. 

어젯밤 이후 피해자 분과 연락이 닿아서 서로 오해했던 부분들을 풀었고 아들로서 도의적인 책임을 안고 피해자 분에게 변제하기로 했으며 최종적으로 오늘 원만히 합의하게 됐습니다.

걱정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행스럽게 합의를 해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한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공인으로서 태도를 바르게 했더라면 문제를 더욱 쉽게 해결할 수 있었을텐데.. 어쨋거나 빠른 대응으로 해결을 해서 다행입니다.

2. 다음은 비의 부모님 관련 내용입니다.

ppomppu 게시판에 있는 '비의 부모님 고발 글' 원문입니다.

제목 : 가수 비의 부모를 고발합니다.(마닷, 도끼..)

너무 억울한데 마땅히 올릴 곳도 모르겠고 언론사 제보도 어디에 해야될지 몰라서 여기에 한번 써봅니다.
최근에 마닷 사건이 굉장히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끼 또한 어머니의 채무 불이행 문제로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논란이 커져서 그들이 응당한 대가를 치르도록 여론이 모아지는 이유는 피해자들이 아픈 기억을 용기내어 밝혔기 때문입니다. 저희 부모님도 그런 아픈 일을 당한 피해자입니다. 이번 피해자들이 용기를 내어 말을 하는것을 보고 저도 그들에 공감하여 이 글을 씁니다.


어쩌면 마닷보다는 도끼의 어머니 사례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88년도에 저희 부모님께서는 서울 용문시장에서 쌀가게를 하셨습니다. 비의 부모도 같은 시장에서 떡가게를 했습니다. 비의 부모는 떡가게를 하면서 쌀 약1700만어치를 88년부터 빌려갔고 갚지 않았습니다. 또한 비슷한 시기에 현금 800만원도 빌려갔지만 갚지 않았습니다. 부모님께서는 거의 매일 떡가게에 가서 돈을 갚을것을 요구했으나 비의 고등학교 등록금때문에 갚을 수가 없다는 둥 열악한 상황을 말하며 계속 거절했습니다. 그렇게 계속 요구를 하다 지쳐 원금만이라도 갚으라고 요구했지만 결국 비의 가족은 잠적해버렸습니다. 소송을 걸려고도 하셨으나 가정 사정이 빠듯해 비용과 시간을 소송에 쓰기가 어려우셔서 하시지 못했습니다. 결국 그렇게 소송기간도 지나 더 이상 어찌할 방도가 없어졌습니다. 그렇게 30년이 지나 환갑이 넘으신 부모님께서는 그동안 비에게 편지도 쓰고 연락을 취하려고 노력하셨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해서 지금까지도 감감무소식에 돈을 갚겠다는 얘기도 없고 현금 포함 약 2500만원 가량을 갚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모님께서는 아직도 억울하고 비통한 마음을 없앨수가 없으시다고 합니다. 마닷이나 도끼처럼 가수 비 또한 이렇게 빌려간 돈 또는 사기로 번 돈으로 자신들은 떵떵거리면서 tv에서 웃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피해자들은 억울함으로 눈물을 흘리면서 평생을 힘겹게 살고 있습니다. 부디 여러분이 이 글을 통해 여러 피해자분들에게 공감하여 그들이 더 이상 눈물 흘리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가수 비의 부모를 고발합니다. (마닷, 도끼 논란..)


*연도는 기억에 의존한거라 확실하지 않을 수도 있어서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로 현금 800만원에 대한 서류도 올립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이 사건에 관심가져주셔서 부모님께서 꺼내주신 장부를 뒤적이다가 예전에 소송준비때문에 뽑아놨던 서류 종이를 발견했습니다. 기억에 의존하다보니 아무래도 정확한 액수의 차이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이 점 사과드립니다. 빚이 합쳐서 약 2500만원 정도라기에 현금증서 800만원을 빼서 계산하면 1700만원 정도 일줄 알았는데 빚이 전부 합쳐서 약 2300만원이었습니다. 그리고 1500만원을 한번에 빌린게 아니라 88년부터 외상으로 달아놓던 쌀값을 2001년까지 계산하면 사진에 나와있는대로 약 150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서 사진에 나와 있는대로 원금만 하면 약 2300만원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부모님의 기억에 의존해 글을 쓰다보니 제 실수로 착오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많이 관심가져주신 분들께 죄송합니다. 그리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 글>

제목 : 가수 비의 부모를 고발합니다.추가

많은 분들이 저희 가족의 아픈 사연에 공감해주시고 관심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는 비에게 편지도 여러장 쓰셨습니다.


그중에 미처 보내지 못해 남아있는 편지가 있어서 올려봅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는 많이 여리셔서 싫은 소리 잘 못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래서 비의 부모가 갚지 못한다는걸 알아도 어쩔 수 없이 지나갔습니다. 자식 공부 시켜야되서 한번만 한번만 봐달라고 다음에 갚겠다고 사정사정해서 어떻게 할 도리가 없었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아무튼 그렇게 해서 어머니께서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이렇게 편지를 쓰셨습니다.


그럼에도 비의 가족 측에서는 아무런 얘기가 없었다고 하네요.

** 비의 대응

비는 위의 사실에 대하여 원만한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고 합니다. 망설이지 않고 곧바로 인정할 건 인정하고 해결책을 발빠르게 약속한 것은 정말 잘한 행동 같습니다.

<비 소속사 공식 입장> 

"소속사 측은 해당 내용과 관련하여 신중한 대응과 사실 확인을 위해 본 공식입장이 늦어졌음에 양해 부탁 드립니다. 현재 저희는 해당 내용에 대해 정확한 사실여부를 파악 중에 있습니다.
상대 측이 주장하는 내용은 고인이 되신 어머니와 관련된 내용이라, 빠른 시일 내에 당사자와 만나 채무 사실관계 유무를 확인 후, 원만한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 입니다."

비는 도끼와는 다르게 처신을 한 것 같고, 과거의 부모님 일이라도 자식된 도리로서 피해자들에게 물질적, 정신적 보상을 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당연히 기분 좋은 일은 아니겠지만, 공인으로서 응당 정상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편이 모든 면에서 나을 것입니다.

그런데, 비의 아버지가 피해자를 찾아가 합의를 하려고 했는데 불발되었다고 합니다.

27일 이데일리 스타in 보도에 따르면 피해자 A 씨는 "기사가 난 직후 비의 아버지가 우리쪽으로 찾아왔다. 하지만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고 대화가 일단 중지된 채 돌아갔다. 우리가 요구한 금액과 비의 아버지가 제시한 금액에서 이견이 있었다. 법적인 문제로 비화하고 싶지는 않다. 원만하게 대화하여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

욕심을 조금 버리고 빨리 일을 마무리 짓는게 좋을 듯 한데 어떻게 진행될 지 알 수가 없네요. 아무쪼록 일이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