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그리고 정보들

최고의 빅매치 맨유vs첼시 전이 기대되는 이유

by *!! 2011. 9. 17.
반응형


이번 주말 18일(한국시간) 밤 12시에 EPL 최고의 빅매치로 손꼽히는 맨유vs 첼시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프리미어리그의 빅클럽인 맨유, 첼시, 아스날, 리버풀, 그리고 맨시티의 경기는 매주 큰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이 팀들 중 가장 강하다고 할 수 있는 맨유와 첼시가 붙었으니 관심이 높을 수 밖에요.


먼저, 이번 시즌 맨유, 첼시의 팀 성적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의 1위~6위 까지의 성적입니다.
 


뭐, 아직 초반이기는 하지만 이번 시즌에 확실히 맨유와 맨시티의 승승장구가 두드러집니다.

첼시는 첫 경기였던 '스토크시티'와의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하는 바람에 3위로 밀려난 형국입니다. 어쨋거나 현재까지의 성적만 보면 맨유가 앞서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순위 뿐만 아니라, 득점력에서도 맨유는 18골(루니 8골)을 기록 중인데 첼시는 루니 한명의 골 수보다 적은 7골을 겨우 기록하고 있습니다. 어시스트를 보면 더욱 차이가 나는데요. 맨유는 17개의 도움을 기록하고 있는데 반해서 첼시는 겨우 6개의 도움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팀플레이 면에서도 현재까지는 맨유가 많이 앞서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8골 1도움을 기록하고 있는 루니와 더불어 맨유에서 첫 시즌을 뛰고 있는 애슐리 영의 활약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영이 현재 2골, 5도움 기록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물론, 첼시로서는 아직까지 크게 걱정할만한 상태는 아닙니다. 전통적으로 슬로우 스타터였던 맨유는 그 틀을 깨고 질주를 하고 있지만, 첼시가 못하고 있는 건 아니기 때문이지요. 아직까지 눈에 띄는 활약을 보이는 선수는 없지만 비교적 안정적이고 실속있게 승점을 챙겨 나가고 있습니다.  이제 겨우 4경기씩을 치루었고, 승점 차이도 불과 2점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현재까지의 성적 차이는 별 의미가 없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작년 시즌 1위 맨유와 2위 첼시의 최종 승점 차이는 9점이었습니다.(맨유 80점, 첼시 71점)

하지만, 이번 경기가 주도권을 잡는데 분수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라이벌 경기로써 중요함을 뛰어 넘어 현실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경기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주말 경기에서의 승점 3점은 양팀에 매우 크나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기는 팀이 곧바로 1위로 올라설 뿐 아니라, 상승 분위기를 계속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양팀 감독들은 최선의 대책을 세워서 경기에 임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박지성 선수의 출전 여부에 초미의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데요. 과연 퍼거슨 감독이 박지성 선수를 출전시킬까요?

항상 모든 확률은 반반으로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먼저 출전하지 못한다면 당연히 퍼거슨 감독의 철저한 로테이션 정책에 의해서, 주중에 있었던 챔피언스리그 예선에 풀타임 출전했던 박지성을 이번 경기에 제외시키겠구나..하고 쉽게 예상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루니급의 선수라면 몸이 혹사가 되더라도 매경기 출장을 시키겠지만, 안타깝게도 우리 지성 선수는 그 정도로 평가받지는 못하기 때문에 로테이션의 희생양으로 밀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너무나 잘하고 있는 애슐리 영이 측면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박지성 선수의 자리가 조금 줄어들었다는 생각이 어쩔 수 없이 듭니다. 내가 감독이라면 무조건 측면에는 '영-박지성' 이렇게 쓸 것 같은데 영감의 머릿속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뚜껑이 열려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늘 그래왔듯이 우리는 한가닥 강력한 희망을 가져 봅니다. "박지성 선수는 강팀에 강한 선수이다.", "수비력은 누구보다 강하다." 등의 차별화된 특성을 가지고 있는 박지성이기에 늘 이런 빅매치를 기대하게 만들고, 팬들로 하여금 잠못드는 밤이 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박지성 선수는 아스날, 첼시, 바르셀로나와 같은 강팀만 만나면 펄펄 날았던 좋은 경험들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그의 장점을 살려서 출전 기회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주말 빅매치인 맨유:첼시 전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시간도 12시..아주 좋은 시간이라서 다행입니다.^^

1. 맨유 vs 첼시의 물러설 수 없는 한판 승부
 ->시즌 중 팀 간 2경기를 치루는데 특히 강팀끼리의 경기에서 이길 경우에 우승의 길이 쉽게 열릴 수 있다. 이번 경기의 결과에 의해 1위가 뒤바뀔 수 있다.

2. 박지성 선수의 출전 여부
 ->비록 주중 경기(챔스)에 출전을 했지만, 강팀에 유독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출전을 희망해 본다.

3. 루니의 폭발적인 득점력
 ->두경기 연속 헤트트릭을 기록 중인 루니의 골감각이 계속 이어질지 매우 관심이 많다.

4.  진검승부에서 양팀의 새로운 선수들의 실력발휘 여부
 ->맨유의 애슐리 영, 첼시의 마타, 메이렐레스

아래는 참고 자료입니다. 첼시전 박지성 선수의 골 장면입니다.





박지성 선수의 멋진 모습

 

반응형